내서재현황

  로그인 하세요
베스트도서베스트도서 추천도서추천도서

도서정보

나 좀 내버려 둬! - 스스로 감정을 다스리는 법 : 어린이를 위한 심리학 01

    제목 : 나 좀 내버려 둬! - 스스로 감정을 다스리는 법 : 어린이를 위한 심리학 01
  • 저자 : 박현진
  • 등록일 : 2012-02-28
  • 출판사 : 천둥거인
  • 출판일 : 2009-06-03
  • 공급사 : 우리전자책  
  • 지원기기:PC iPhone, Android Phone iPad, Galaxy Tab

형태

XDF

용량

41901k

대출현황

대출가능

예약현황

예약 (0)

작품 소개

엉켜 버린 감정을 푸는 첫걸음은 감정을 이해하는 것

어린이들도 화가 나고 슬프고 짜증 나고 죄책감을 느낍니다. 대개 이럴 때 아이들은 자기의 감정이 어떤 상태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저 뭔가 잘 안 돼서 답답하고 초조하게 느끼고, 몸에서는 열이 나거나 배가 아프기도 합니다. 그러다가 폭력적으로 폭발해 버립니다.
보통 아이들에게는 화를 내거나 짜증을 내지 말라고, 특히 남자 아이들에게는 슬픔을 보이지 말라고 가르칩니다. 그러나 이런 감정은 나쁜 게 아닙니다. 그것을 잘못 풀었을 때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이런 감정은 긍정적으로 풀어야 합니다.
우선 자기의 감정 상태를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알아야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으니까요.
요즘 학교 현장에서는 갈등 해결을 위한 평화 교육이 열리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갈등 해결의 첫 단추는 갈등을 자연스러운 삶의 일부로 받아들이는 것이며 이를 어떻게 다루느냐에 따라 폭력이 될 수도, 관계 발전의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내 마음을 알아보는 8가지 이야기
1장 친구들이 놀려요! ― 화
2장 혼자 있으면 무서워요 ― 무서움
3장 내 마음대로 되지 않아요 ― 좌절감
4장 엄마 아빠가 싸워요 ― 불안
5장 발표하는 게 무서워요 ― 긴장감
6장 하고 싶은 것이 달라요 ― 짜증
7장 친구한테 미안한 일을 했어요 ― 죄책감
8장 할머니가 하늘나라로 가셨어요 ― 상실감

이 책에서는 8가지 기본적인 심리 상태―화, 무서움, 좌절감, 불안, 긴장감, 짜증, 죄책감, 상실감―에 대해 알려 주고 그것을 풀어 나가는 방법을 찾게 해 줍니다. 단순히 이렇게 풀어야 한다는 해답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풀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글쓴이는 현직에서 어린이 심리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글쓴이의 전문적인 지식과 상담에서 얻은 생생한 사례를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가장 좋은 방법을 찾도록 이끌어 줍니다.
먼저 도입부의 만화는 특정한 심리 상태에 들어가는 상황을 보여 줍니다. 화를 예로 든다면 아주 실제 예를 통해서 화가 나게 되는 상황을 보여 줍니다. 그 다음에는 화가 어떤 것인지, 왜 그런지, 어떤 때 일어나는지를 재미있는 일러스트와 설명글을 통해 알려 줍니다. 그리고 주인공의 어린이가 화난 마음에서 벗어나는 과정을 보여 줍니다. 끝에는 아이들이 생각하거나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여러 가지 방법들을 보여 줍니다. 물론 여기에는 바람직한 방법뿐만 아니라 잘못된 방법도 있어서 아이들로 하여금 스스로 판단을 하도록 합니다.

저자 소개

박현진(저자) : 중앙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아동 뮤지컬 <신밧드의 모험>을 조연출하면서 연극과 영화에 빠져들었습니다. 영화 시나리오를 쓰고, 영화 <아카시아>에서 조연출을 맡았습니다. 우리누리에서 다양한 어린이 교양서를 집필하고 있습니다.

목차

해당 서적의 목차가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오늘 본 도서

1 개

이전책
다음책 내서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