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서재현황

  로그인 하세요
베스트도서베스트도서 추천도서추천도서

도서정보

세상의 아이야, 너희가 희망이야 - 프랑스 최고의 작가 10인이 말하는 어린이 권리 이야기

    제목 : 세상의 아이야, 너희가 희망이야 - 프랑스 최고의 작가 10인이 말하는 어린이 권
           리 이야기
  • 저자 : 베르나르 베르베르
  • 등록일 : 2012-02-28
  • 출판사 : 푸른나무
  • 출판일 : 2009-02-25
  • 공급사 : 우리전자책  
  • 지원기기:PC iPhone, Android Phone iPad, Galaxy Tab

형태

XDF

용량

39667k

대출현황

대출가능

예약현황

예약 (0)

작품 소개

어린이에게 희망을 주는 유니세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또한 이번 출간에 많은 힘을 더하고 있다. 10편의 단편들과 함께 실린 ‘우리가 가진 권리 우리가 지켜 주는 권리’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서 제작한 것으로 실질적인 아동 권리 40조항을 그림을 통해 쉽게 설명해 줌으로써, 아이들이 자신들의 권리가 무엇인지 궁금할 때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프랑스 최고의 작가 10인이 말하는 10가지 이야기
이 책은 우리가 익히 들어온 가난과 질병에 시달리는 아이들의 모습만을 전하고 있지는 않다.
고질적인 어린이 인권 유린의 실태는 물론, 현대 사회에서 특히 주목해야 할 어린이 권리 침해 현실에 대해서도 신랄하게 비판하고 있으며, 이러한 비판적 시각이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작가들의 특성에 맞게 맛깔난 작품들을 탄생시키고 있다.
착취당하지 않을 권리에 관한 단편, ‘천하무적 딸기맨’에서 다루고 있는 주제는 ‘착취’하면 사람들이 흔히 떠올리는 노동 착취나 성 착취가 아니다. 여섯 명의 뚱뚱보 아이들이 아이들의 입맛을 자극적인 화학 약품에 길들여 상품을 팔아 온 악덕 사기꾼 스코티를 납치하여 농락하는 내용을 통해 비만 아동들에 대한 어른들의 무책임, 방임을 지적하고 있다.
또한, 표현의 권리의 ‘이상한 관습’에서는 주로 영화 시나리오를 써 왔던 작가답게 SF소설과 같은 우주의 가상 세계를 보여 주고 있다. 식인 풍습을 종족을 보존하기 위한 관습으로 믿고 살아오던 한 종족이 어린이들의 독창적인 노래를 듣고 배부름을 느낀다는 것은 실로 기발한 설정이 아닐 수 없다.
시 형식으로 된 건강할 권리의 ‘세상의 아이’는 세계 곳곳에서 고통받고 있는 아이들을 직접 불러 가며 그들을 위로하고자 한다. 기아로, 쓰나미로, 전쟁으로, 어른들의 방임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아이들에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당하라”고, “미래는 너희에게 달려 있다”고 외치고 있다.

세상의 아이에게 밝은 미래를
우리나라도 과거에는 전쟁을 겪으면서 기아에 허덕이며 ‘어린이 권리’에 주목하기는커녕 살기에만 급급하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1994년 1월 1일에 드디어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설립됨으로써 우리나라도 이제 ‘어린이 인권’에 대해 눈뜨기 시작했고, 도움을 받기만 하던 나라에서 이제는 다른 개발도상국을 도와주는 나라로 발전한 것이다.

이제 우리도 아이들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자신들의 권리를 지켜 나갈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은 물론, 세계 많은 어린이들이 권리를 침해받고 있다면 그 현실을 바른 시각으로 직시하면서 이를 비판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줘야 할 것이다

저자 소개

베르나르 베르베르(저자)

목차

머리말 트리스탄느 바농
추천사 파트릭 푸아브르 다르보르
어린이에게 희망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1. 건강할 권리 세상의 아이
2. 가족을 가질 권리 톰과 팀
3. 착취당하지 않을 권리 천하무적 딸기맨
4. 정체성의 권리 창문 닦는 소녀
5. 먹을 권리 도둑이 된 엄마
6. 교육받을 권리 학교를 너무너무 싫어하는 파울로
7. 평화의 권리 장, 모래밭 놀이터의 영웅
8. 표현의 권리 이상한 관습
9. 보호받을 권리 신호등이 되어 주세요
10. 평등의 권리 정말 진정한 진실
우리가 가진 권리 우리가 지켜 주는 권리
작가 소개

오늘 본 도서

1 개

이전책
다음책 내서재 Top